본문 바로가기
꽃 & 식물 이야기

사랑에 번민하는 마음, 공기정화식물 안스리움(anthurium)

by Plant_it 2023. 2. 24.

독특한 모양새로 사랑받는 공기정화식물. 안스리움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생김새가 굉장히 독특하죠???
처음에는 이게 꽃인가 싶으시겠지만 보다 보면 은근히 매력 있는 안스리움!
꽃이 오래가는 식물로도 유명하여, 집들이 선물 또는 축하화환 등으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사실 꽃처럼 보이는 부분은 꽃이 아니라 꽃을 감싸는 꽃받침인 불염포(spathes)라고 합니다.
진짜 꽃은 빨간 불염포 위로 올라온 긴 모양이 꽃이라고 합니다.
누가 봐도 불염포를 꽃으로 생각하셨을 텐데, 불염포는 한 가지 색상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다양한 색상이 있어 더할 나위 없이 매력적이죠.

우아한 선으로 매력을 뽐내는 안스리움은 모양새 때문만 인기 있는 것이 아닙니다!
암모니아, 휘발성 화학물질을 잘 제거해 주는 공기정화식물로 그 기능을 톡톡히 해냅니다.
암모니아 제거에 탁월하여 화장실 냄새를 잡는 용도로도 좋으며, 접착제, 타일 등등 에서 발생하는 휘발성 물질, 유해물질제거에 뛰어납니다.
새집증후군에도 효과가 좋기 때문에 집들이 선물로 인기가 많은 이유가 분명하죠??




안스리움 키우기 /관리방법



콜롬비아가 원산지인 안스리움은 키우기가 쉬운 편에 속하지는 않습니다.
열대지방이 원산지인 만큼, 따뜻하고 습기가 있는 것을 좋아하고 추위에 매우 취약합니다.
반양 지를 좋아하기에 직사광선은 피하되, 밝은 장소에서 키워주셔야 하고, 꽃을 보기 위해서는 대충 방치하는 것이 아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관심을 주지 않는다면 꽃이 아닌 잎만 자라게 될 거예요…

모든 식물이 똑같겠지만 습한 환경을 좋아한다고 급수 후에 환기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뿌리과습으로 이루어져 썩을 수 있고 병충해를 유발할 수 있으니 충분한 환기는 필수!

 



배수가 중요한 안스리움은 배수력이 좋은 흙을 사용해 키우시는 게 좋으며, 피트모스, 펄라이트를 기초로 한 배양토를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을 좋아하는 안스리움은 겉흙이 마르면 급수를 충분히 해주고, 겨울에는 좀 적게 주세요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만큼 15도 이하 온도에서는 생육이 좋지 않기에 약 18~24도, 일반적인 실내온도에서 잘 적응하고 잘 자라요.

혹시라도 집에 애완동물과 어린이가 있다면! 그럴 일은 없겠지만 먹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안스리움에는 독성물질인 칼슘 옥살레이트가 있어 위험할 수 있으니 애완동물이나 어린이가 있다면?
손이 잘 닿지 않는 곳에서 관리해 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전 포스팅 보기>

 

2023.02.23 - 다양한 활용도를 자랑하는 코알라의 주식, 유칼립투스(eucalyptus)

 

다양한 활용도를 자랑하는 코알라의 주식, 유칼립투스(eucalyptus)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알라의 주식으로 유명한 유칼립투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칼립투스라는 이름은 그리스어로 둘러싸여 있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요. 꽃 내부를 둘러싸고 있어

from-youths.tistory.com

 

 

 

 

 

 

댓글